기사내용

베트남과 한국의 협력 관계가 점점 더 발전하는 가운데, 대학은 도전과 혁신에 직면하고 있는 고품질 교육 기관입니다. 한국과 베트남 정부의 협력으로 한국어 교육이 비약적으로 발전했으며, 대학에서도 졸업생들이 국가와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국 노동시장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한국에서 공부하고 취업하기를 희망하는 베트남 청년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한국어 교육은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한국어 교사가 부족하여 학습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현재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하노이 의과대학은 고품질의 온라인-오프라인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는 단위인 글로벌 인적 자원 개발 연구소 및 이를 구현하기 위한 호아빈 인적 자원 주식회사와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한국어 연수 프로그램과 동시에 공식 교육과정에서 학점으로 인정합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간호학 및 미용교육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한국어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 한국에서 취업 또는 유학을 계획하는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국내 대학과의 협력 협약을 통해 학사, 석사, 박사 과정을 연계한 통합 교육 시스템이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세계화 흐름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거듭나고자 한다.